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TV 고질병 - 로고화면 후 멈춤

IT & 모바일

by 무상인생 2017. 12. 31. 11:48

본문

2010년에 구입해서 사용하던 TV가 다시 고장이 났습니다.

작년에 똑같은 고장으로 15만원이나 주고 A/S 받았는데 1년만에 같은 증상이 나타났네요.
전원을 켜도 로고화면에서 딱 멈춰버립니다. 무슨 버튼을 눌러도 마찬가지...
새로 살까 다시 A/S 받을까 망설이면서 벌써 두달이 흘렀습니다.
TV를 안보니 세상 돌아가는 소식에 관심이 무뎌지면서 시간이 많아져 좋기는 한데 가족들은 아우성이네요. 좀 더 버텨볼 생각입니다. 불필요한 정보에 낭비되는 인생이 너무 아까워서...
그래도 엔지니어로서의 궁금증이 발동하여 자꾸 뜯어보고 싶어지길래 검색을 좀 해 보니 이거 이 제품의 고질병이네요. 그것도 아주 전 세계적으로다가...
원인은 메인보드의 BGA chip의 냉납으로 귀결되는 듯합니다. 리볼링이나 열풍기질로 살렸다는 분들이 좀 보이네요.
그런데 유튜브 동영상들엔 기절할만한 영상들도 나옵니다.

오븐에서 200도로 10분간 달구어서 MAIN CHIP 리웍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 기가막힌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해 냈는지 대단합니다. 인도의 어떤 사람은 그냥 솥에다가 가스불로 구워 성공했다는 사람도 있네요. 집에 오븐도 있고 3일 연휴라 시간도 있고 한번 해 볼까 싶지만 좀 더 냉철히 생각해 보니 오븐은 문제가 많겠다 싶습니다.
유독가스 잔뜩 나올테니 집사람이 가만 있지 않을 것 같고, 혹 바닥면의 부품들 떨어지면 그거 해결하기도 난감할 듯합니다. LG쪽에서 이런 영상들 보기는 했나 모르겠습니다. 사용자들이 오죽했으면 이런 생각까지 했을지...
그냥 패널이라도 써먹을 방법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