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저가 블루투스 수신기(겨우 3,000원) 개봉 및 사용기

IT & 모바일

by 무상인생 2018. 1. 8. 18:46

본문

집에 있는 홈시어터가 너무 오래된 제품이어서 블루투스 기능이 없다보니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으려면 케이블을 연결해야돼서 매우 불편했습니다. 그러다 아주 저렴한 블루투스 수신기를 찾았습니다.

가격은 겨우 2.65
우리 돈으로 3,000원 정도 밖에 안하니 당장 구입했습니다. 역시 한달을 기다려 받았습니다.

비닐봉지에 담겨서 뽁뽁이로 포장되어 왔습니다.

포장을 뜯으면 간단한 매뉴얼과 오디오 커넥터가 악세사리로 들어 있습니다. 커넥터 하나만 사려해도 국내에선 배송비만 2,500원인데, 알리가 정말 싸다는 것을 다시 한번 절감합니다.

충전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 USB충전식입니다.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하면서 동시에 사용도 가능한데 조심할 점은 전원 노이즈입니다. 음악이 재생돼지 않을 때는 웅~ 하는 잡음이 심하네요.
사용법은 워낙 간단해서 매뉴얼이 필요없을 정도입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Bluetooth Music이라는 기기로 잡힙니다. 그냥 터치만 해 주면 바로 연결돼고 소리가 블루투스로 전달됩니다.

음질도 나쁘지 않습니다.

원래 차량용 핸즈프리 용도라서인지 마이크 단자도 있어서 전화통화도 가능하네요.
구조상 스피커없는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블루투스 모듈 자체는 가격이 1불 정도 밖에 안하는데 블루투스 헤드셋이 비싼 것은 아마 음질 좋은 스피커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집에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을 하나 개조해서 만들어 볼까 하던 차에 고맙게도 이런 제품을 찾았네요.
없는게 없는 알리바바. 땡큐 차이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