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헬로모바일 1년 사용 후기

IT & 모바일/알뜰폰

by 무상인생 2017. 11. 26. 08:54

본문

인터넷에 알뜰폰 가입 방법에 대한 글은 많은데 사용 결과를 보여주는 글은 없는 듯하여 한번 써봅니다. 알뜰폰으로 옮겨가려는 분들은 저처럼 휴대폰 요금을 조금이라도 아끼고자 하시는 분들일테니 결정하시는데 조금 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저는 알뜰폰을 사용한지 2년정도 되어갑니다. 작년 겨울 사용중이던 7모바일에서 CJ헬로모바일로 바꾸고 1년이 되어갑니다.
만원이 안되는 한달 요금이었지만 항상 경제적으로 쪼들리기에 그 조차도 줄이고 싶어 여러 요금제를 살펴보다 카드 할인을 함께하면 만원 할인이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카드를 많이 써야 할인 해 주는게 아닐까 하고 의심을 했는데 놀랍게도 매월 1원 이상만 결제하면 된다는 문구를 보고 정말 반가웠습니다. 지금까지 본 적없는 조건이었으니까요. 우리카드에서 나온 위비카드였는데, 비록 딱 1년간만 제공되는 혜택이지만 연회비 만원을 낸다고 하더라도 11만원의 혜택을 받는 것이니 완전 이득이죠. 지금은 이벤트는 없어진 것 같습니다. 대신 다른 카드들이 비슷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하여 알뜰폰 통신사를 옮기게 되었고 이제 이달까지 쓰면 1년이 됩니다.

11개월간 청구된 요금 고지서입니다.
짜잔~~~

작년 12월 조건없는 유심 LTE 500MB 요금제에 가입했습니다.
요금은 6490원.
당시 약정을 하면 2000원 정도 더 할인이 되었는데 혹시 마음에 안들면 바로 옮길 생각으로 약정이 없는 유심 요금제를 택했습니다.
보여드린 1년간 사용요금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 데이터 헤비 유저가 아닙니다. 또 통화도 많이 하지 않는 걍 있는 만큼만 쓰는 알뜰 유져죠. 솔직히 500MB가지고는 카톡이나 통근중에 인터넷 검색 조금 하는 수준밖에 못쓰니까요. 스마트폰만 들여다보고 있기에는 할일이 많아 무지 바쁘기도 합니다. 열심히 돈 벌어야하는 가장이니까 ㅋ~~
그래도 1년간 지불한 휴대폰 사용요금은 총 16,240원(카드연회비 만원포함) 입니다.
120,000원 => 16,240원
1년간 약 10만원을 절약했습니다.
우주쭈~~ 수고했쪄요^^

아 근데 요금 얘기만 하고, 젤 중요한 품질 이야기는 하질 않았네요.
결론을 말씀드리면 통화품질은 전혀 문제된 적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는 가끔 끊어졌다가 다시 연결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휴대폰 상단에 4G표시가 없어졌다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었거든요. 하지만 이게 기지국 연결 문제인지 제 폰의 문제인지 확인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전 중국산 샤오미폰 사용자입니다).
어쩌다 보는 현상이고 바로 다시 연결되어 사용에 큰 지장이 있지도 않았으니 저한테는 큰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이제 곧 카드 할인 혜택이 끝납니다.
이 요금제를 계속 쓸지 다시 고민해야 할 시기입니다.

에휴 그동안 고마웠는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