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3월 알뜰폰 최저가 요금제 추천

IT & 모바일/알뜰폰

by 무상인생 2021. 3. 2. 10:52

본문

에구구구... 알뜰폰 회사들이 이달부터 요금제를 조금씩 조정했는데, 기존에 인기많았던 가성비 요금제들의 가격이 조금씩 올라갔습니다. 특히 프리티텔레콤의 엄청난 가격 할인 찬스였던 가족결합 혜택이 2월 17일에 종료해서 추가할인 혜택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역시 알뜰폰 요금제는 좋은 상품 나왔을 때 발빠른 대처가 필수인 듯 합니다.

지난 달부터 KT 엠모바일은 일부 요금제의 가격을 살짝 높이고 추가 데이터(+2GB, +4GB, +100GB 등등)를 무상제공하는 형태로 요금제 방향을 바꾸었는데 이달에도 같은 형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통신 3사의 알뜰폰 자회사들은 이제 저가 요금제의 경쟁보다는 데이터 용량을 키운 중고가 요금제 위주로 시장을 재편하고 싶어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3대 통신사가 이윤을 최대화 할 수 있는 5G 프리미엄 요금제 위주로 시장을 끌고 가는 것 처럼요. 하지만 알뜰폰에는 아직 저렴한 요금제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또한 새로 나온 요금제들도 있으니 소비자가 스스로 불필요한 비싼 요금제를 외면하면 장기 이용 고객을 호갱으로 아는 통신사들의 생각도 언젠가는 바뀌겠지요.

오늘은 추천 요금제를 2가지로 나누어서 추천 해 드릴까 합니다. 첫 번째는 한번 가입하면 평생 적용되는 요금제이고, 두 번 째는 번호이동 정도는 부담없는 고급유저들(이런 분들은 사실 제 추천이 필요 없는 분들이지만 ㅎㅎ)을 위한 요금제입니다.

그럼 이제 평생 요금제 부터 추천드립니다(순위는 가격을 중시하는 제 개인적 기준입니다).

 

자, 이제 고급사용자용 요금제 추천입니다.

3월에는 A모바일이 신상품을 많이 출시했습니다. 그동안 A제로 요금제 일몰 어쩌구 하길래 경영난이 오는가 하고 걱정을 했는데 모기업 에넥스(가구회사)가 원체 실적이 좋아서 그런지 다시 적극적인 판촉을 하는 것 같습니다. 저렴한 요금제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참 좋은 소식입니다. 헤~~

제가 추천드리는 요금제들은 자급제폰을 활용한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통신사들 제공하는 휴대폰 구입 보조금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적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통신사에 약정 노예가 되는 것이 싫어서 저렴한 폰을 해외직구해서 요금제만 따로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방식이 가성비로는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20만원대 폰을 3년 정도 쓰면서 1년 휴대폰 요금은 5만원 수준으로 나오니까요. 전 하루종일 휴대폰 동영상 보는 사람이 아니고, 폰으로 고사양 게임을 하는 사람도 아니거든요. 물론 5G도 필요없구요. 아마 휴대폰 사용자 반 이상은 저 같은 사람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선택은 각자의 몫. 하지만 귀차니즘은 극복해야겠지요?

이번달에는 이렇게 6가지 상품을 추천드리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모두 행복한 봄 맞이 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