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카오 자유여행 3일차 - 콜로안 빌리지

인생 뭐 있나?/여행

by 무상인생 2018. 1. 7. 13:02

본문

이 글은 2017년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마카오를 여행한 이야기 입니다.

2일차에 세나도 광장에서 시작해서 세나도 광장 야간 관광까지 하루 종일 걸었지만 그래도 시간 여유를 가지고 다녀서인지 피로가 금새 풀렸네요.
오늘도 다녀야 할 곳이 많습니다. 콜로안마을과 쿤허거리를 관광하고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 쇼까지 관람하려면 매우 바쁘겠습니다.

아침식사는 간단히 호텔 조식 뷔페를 이용했습니다. 더 카운트다운 호텔 조식은 전날 밤 12시까지 미리 예약하면 할인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당일 이용하면 240HKD 이지만 미리 예약하면 155HKD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원 이상 할인이 되니 꼭 예약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명이면 5만원 절약. 하지만 음식 종류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딤섬은 두 종류가 있었지만 쇼마이가 다 떨어졌길래 더 가져다 달라고 했는데 식사가 끝날 때까지 결국 맛 보지 못했습니다. 일정상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맛과 서비스면에서는 비추천입니다.

식사를 마치고 드디어 마카오 에그타르트의 본고장 콜로안 마을로 출발했습니다. 이곳은 카지노가 없기 때문에 무료 호텔 셔틀이 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글에서 경로를 확인하고 버스를 탔습니다. 역시 20분만에 도착하네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기서 내리네요. 시내버스지만 관광버스같습니다.
콜로안마을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아마도 로드스토 카페가 아닐까 싶습니다. 에그타르트를 마카오에서 제일 먼저 만든 원조이니까요.

원래 사람이 붐벼서 자리잡기가 힘든 곳이지만 일찍 도착한 덕분에 앉아서 여유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에그타르트에 따뜻한 베일리스 라떼는 마음을 느긋하게하고 기분도 몽롱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네요. 이곳에서는 에그타르트가 9mop입니다. 세나도보다 조금 싸네요. 베일리스라떼는 32mop, 밀크티는 23mop입니다. 작은 마을이라 특별한 맛집이 없기 때문에 바로 이곳이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전의 여유를 만끽하고 동네를 한바퀴 돌면됩니다. 원체 작은 어촌마을이어서 봐야 할 곳은 딱 정해져 있습니다. 마치 마라도처럼.

꼭 무엇을 봐야겠다는 마음보다 그냥 마카오 교외를 한바퀴 산책한다는 마음으로 살펴보세요.
제일 먼저 만난 곳은 성 사비에르성당입니다. 잘 아시죠? 드라마 궁과 영화 도둑들에 나왔던 곳.

노란색 건물이 참 예쁩니다. 하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더 놀라운 일이 우리를 반깁니다. 바로 김대건 신부님의 조각상이 있습니다. 이 먼 곳에 조선시대 선비의 흔적이 남아있다는 놀라움과 함께 천주교를 공부했다는 이유로 25살에 죽음을 당한 그의 안타까운 삶에 마음이 아파오기도 합니다.

성 사비에르 성당을 뒤로하고 더 가 보니 또다른 노란 건물이 있습니다. 비블리오테카. 도서관이네요. 마카오는 포르투갈의 식민지였기 때문에 포르투갈어가 공용어로 되어있습니다. 특히 도로 이름도 포르투갈 식이어서 비슷한 언어인 스페인어를 공부했던게 도움이 좀 돼네요.헤헤.

구석구석 한바퀴 돌고 처음 버스를 내린 곳으로 왔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아직도 11시 반.

더 구경하기도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도 애매한 시간이네요. 그래서 과감히 팬더공원까지 걸어가 보기로 했습니다. 아까 버스로 가까운 거리였던 것 같아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