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바다 서비스 이용 방법

인생 뭐 있나?/생활속 팁

by 무상인생 2019. 4. 21. 12:14

본문

소방기사 필기만 붙어놓고 벌써 1년이 그냥 지나가 버렸습니다. 이벤트 사은품으로 받은 실기 과년도 문제집은 공부를 안해 무용지물이되고 있네요. ㅎㅎ. 간간히 공부를 시작하려 했지만 과년도만으로 이해하기에는 조금 힘든점이 있어서 이론서를 구매할까 하다가 책값이라도 아껴보려고 동네 도서관을 찾았더니 너무 오래된 책만 있어 한숨이 나왔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책바다 서비스를 알게되어 이용해 보았는데 너무나 편리해서 이렇게 소개해 드립니다..

 

책바다 서비스란?

 

"내가 가입한 도서관에 원하는 자료가 없는 경우,
다른 도서관 자료를 가입 도서관으로 배달해주는 국가상호대차 서비스 입니다." 라고 책바다 홈페이지에 나옵니다.

즉, 내가 사는 지역 도서관만이 아니라 협약이 된 전국 모든 도서관의 자료를 뒤져서 택배로 책을 받아볼 수 있는 좋은 서비스입니다. 물론 택배비가 들어가므로 공공도서관은 4,500원, 대학도서관은 4,900원의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지자체 별로 금액은 다르지만 경기도의 경우 3,000원을 지원해 줘서 1,500원 혹은 1,900원만 지불하면 어떤 책이든 마음껏 빌려 볼 수 있습니다.

 

소방설비기사 실기 수험서가 어디에 있는지 검색해 보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검색이 됩니다. 공공도서관에는 별로 없는 수험서이지만 역시 대학도서관에는 많이 있네요.

저처럼 교재비가 많이 부담되는 분들은 책바다 서비스 한번 이용해 보세요.

 

홈페이지 주소 : http://www.nl.go.kr/nill/user/index.do

신청책수 : 1인당 3권

대출기간: 14일(공공도서관은 7일 연장가능)

신청가능 자료 :

 •  자료를 제공하는 도서관의 자료관리규정(대출규정)에 의거, 관외대출이 가능한 자료

 •  학위논문, 잡지, 학회지 등 연속간행물 제외

 •  비도서, 딸림자료 제공 여부는 제공도서관에서 판단

 •  국립중앙도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자료는 타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지 않은 자료에 한하여 신청 가능

 

아.. 이번 소방설비기사 실기 1회차가 무지 어려웠다는데, 신청 안하길 잘한건가 싶기도 합니다. ㅠㅠ

이제 열심히 준비해서 2회차에 꼭 합격해야 겠습니다.

 

오늘도 열심히 공부하고 계신 분들 힘내시고, 자격증 공부 하시면서 한푼이라도 아끼고자 노력하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