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외국어 공부에 딱인 앱 NewPipe를 소개합니다.

IT & 모바일

by 무상인생 2022. 4. 11. 17:23

본문

구글이 세상을 지배하는 힘이 점점 강해지고 있는 가운데 그 선두에 있는 것이 유튜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이 놈의 유튜브는 한번 들어가면 내 인생의 30분은 그냥 사라져버리는데 그 와중에 원하지 않는 광고까지 봐줘야 합니다. 개인마다 유튜브를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서 그 효용가치는 다양할 수 있는 있는데, 특히 어학공부를 위해서는 이보다 더 재미있고 경제적인 수단이 없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러나 그냥 유튜브 앱으로 사용하다보면 끊임없이 나오는 광고와 항상 화면을 켜야하는 불편함이 돈을 지불하게 만듭니다. 이런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만들어진 오픈소스앱이 몇 가지 있지만 그중 외국어 학습에 가장 편리하다고 생각되는 앱이 지금 소개해 드릴 NewPipe입니다.
앱 설치는 많은 분들이 글을 쓰셨고, 또한 밴스드앱을 써본 분들이라면 홈피를 통한 설치가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므로 여기서는 생략하고 저는 앱에 대한 소개만 하겠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요렇게 나옵니다.

밴스드앱은 가능한한 유튜브앱과 비슷하게 보이고, 동작하도록 만들어진 반면 NewPipe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인기 급상승 영상과 구독채널에만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서 기능이 단촐해 보입니다. 그러나 한편으론 알고리듬에 의해 관심없는 추천영상들이 자꾸 뜨는 불편함을 겪지 않으니 오히려 장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뉴파이프 앱이 외국어 공부에 적합하다고 주목한 이유는 바로 메뉴상에서 컨텐츠 국가 설정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영어 공부가 목적이면 미국이나 영국을 일본어를 공부하려면 일본을 선택하면 해당 국가의 가장 핫한 컨텐츠들이 나온다는 것이지요. 어학교재에서 다루어지는 지루한 언어가 아닌 지금 바로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생생한 현지어를 바로 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설정에서 위와 같이 컨텐츠 국가를 스페인으로 설정하면 스페인에서 현재 인기 급상승중인 유튜브 컨텐츠 리스트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어떠세요? 쓸만하겠죠?
태국, 베트남, 독일 등 전세계 언어 설정이 모두 가능하므로 특히 외국어 공부를 위해 유튜브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그냥 끝내기는 서운하니 아래 NewPipe 홈피 이미지에 홈피 링크 걸어 드립니다. 하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