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통신기사 응시자격 제출 서류 온라인 증명 방법(학위)

교육 + 시험 = 취업/정보통신

by 무상인생 2016. 10. 25. 11:38

본문

정보통신기사는 필기 시험에 합격하여도 응시자격 서류를 제출하여야 필기 합격이 확정됩니다. 실기 시험 접수도 이때 부터 가능합니다.

그래서 응시 자격 서류 제출하는 제일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니 온라인으로 학위 증명하는 방법이 있네요.

비용은 2,000원으로 좀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만 왕복 교통비와 소요 시간을 생각하면 제일 저렴하고 빠른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제가 직접 해 보며 어떻게 등록하는 지 좀 헤매인 부분이 있었기 때문에 그 과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합격자 확인을 꼭 하여야 합니다.

응시자격 서류 제출 메뉴가 따로 있지 않아서 이 부분 찾기가 제일 어려웠는데 합격 여부를 [합격(예정)자 발표] 메뉴에서 수험번호 입력하시면 합격 여부와 함께 메뉴가 나타납니다. 저는 가체점하고 당연히 합격이라 판단하여 이 과정 없이 서류만 등록하려고 메뉴만 뒤지다가 시간 낭비를 했네요. 저처럼 오만한 마음으로 진행하다가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ㅎㅎ




2. 위와 같이 합격자 확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우측 하단에 보시면 온라인 증명 신청이라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3. 온라인 증명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온라인 증명서 첨부 서비스 창이 열립니다. 출신 학교를 선택하시면 졸업증명서 혹은 재학증명서 선택 창이 나타납니다.


 


4. 모든 대학이 온라인으로 확인이 되는지 신기하게도 본인의 학위가 모두 나타납니다. 다만 실제 처리는 학사 학위만 가능하네요. 석사 이상의 학위는 지원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5. 이렇게 선택하신 후 결제처리하시면 자동으로 서류 제출이 완료됩니다.



6. 이제 잘 처리되었는지를 확인할 차례입니다.

서류 접수전에는 응시자격서류관리 메뉴에서 보시면 아래와 같이 심사진행란이 미제출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접수하시고 하루정도 기다리시면 아래와 같이 적합으로 변경이 됩니다.

여기까지 확인하시면 끝입니다.



그럼 이제 실기(필답) 접수하시고 열심히 공부하셔서 꼭 합격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